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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매 금융과 기업 금융: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by iamfezii 2024. 1.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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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매 금융과 기업 금융: 개요
소매금융은 소비자를 직접 상대하는 은행의 서비스인 반면, 기업금융은 기업이나 기업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산업의 일부입니다.

소매 금융은 대부분의 도시에 위치한 많은 은행 지점, 모바일 앱 및 은행 웹사이트를 통해 일반 대중에게 은행 업무를 제공하는 얼굴입니다. 반면 기업 뱅킹은 다양한 규모의 기업과 직접 협력하여 개인이 아닌 기업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대출, 신용, 저축 계좌 및 당좌 예금 계좌를 제공합니다.

주요 내용
소매금융은 기업이 아닌 개인 고객을 직접 상대하는 은행의 한 부서입니다.
소매 은행은 은행이 소매 및 비즈니스 고객에게 대출을 제공할 수 있도록 고객 예금을 제공합니다.
기업 뱅킹은 기업 및 기타 비즈니스 고객을 다루는 은행 업무의 측면을 말합니다.
상업은행은 기업이 성장하고 인력을 고용할 수 있도록 대출을 제공하여 경제 확장에 기여합니다.
두 유형의 은행 모두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매 금융
소매금융은 일반 대중에게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비자 금융 또는 개인 금융이라고도 하는 업계의 이쪽 분야에서는 소비자가 기본적인 은행 서비스, 신용 및 재무 조언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여 돈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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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매 금융에는 다음을 포함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포함됩니다.

당좌 예금 및 저축 계좌
예금 증서(CD)
모기지
자동차 금융
신용 카드
주택 담보 신용 한도(HELOC) 및 기타 개인 신용 상품과 같은 신용 한도
외화 및 송금 서비스
소매 금융 고객은 일반적으로 은행의 다른 부서나 계열사를 통해 다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도 있습니다.

 

고객에게 제공되는 맞춤형 소매 금융 서비스 수준은 고객의 소득 수준과 은행과의 관계 정도에 따라 다릅니다. 창구 직원이나 고객 서비스 담당자는 일반적으로 적당한 수단으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계좌 관리자나 개인 은행원은 은행과 광범위한 관계를 맺고 있는 고액 자산가(HNWI)의 은행 업무 요구 사항을 처리합니다.

소매 은행에는 여전히 오프라인 지점이 있지만, 소매 은행은 현금 자동 입출금기(ATM)의 확산과 온라인 및 전화 뱅킹의 인기로 인해 아마도 기술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은행 분야일 것입니다.

 

기업뱅킹
비즈니스 뱅킹으로도 알려진 기업 뱅킹은 일반적으로 수백만 달러의 매출을 올리는 중소기업부터 전국에 걸쳐 수십억 달러의 매출과 사무실을 보유한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용어는 원래 미국에서 1933년 Glass-Steagall 법에 따라 두 가지 활동이 분리된 이후 이 사업 부문과 투자 은행 업무를 구별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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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0년대 후반에 이 법이 폐지된 후, 기업 금융 및 투자 금융 서비스는 미국 및 기타 지역의 대부분의 은행에서 동일한 우산 아래 수년 동안 제공되었습니다.

  기업 금융은 대부분의 은행의 주요 수익 센터입니다. 그러나 이는 고객 대출의 가장 큰 범주로서 부진한 대출에 대한 정기적인 상각의 원천이기도 합니다.

상업 은행은 기업 및 기타 금융 기관에 다음과 같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대출 및 기타 신용상품
재무 및 현금 관리 서비스
장비 대여
상업용 부동산
무역 금융
고용주 서비스
상업 은행은 투자 은행 부문을 통해 기업 고객에게 자산 관리 및 증권 인수인과 같은 관련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특별 고려 사항
금융 부문은 국내 및 세계 경제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우선, 소비자(개인이든 기업이든)는 은행이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는 데 사용하는 저축 계좌에 돈을 예치합니다. 은행은 또한 신용 창출, 무역 촉진, 자본 형성을 돕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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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매 및 상업 은행 산업을 모두 포함하는 금융 부문은 모든 경제에서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입니다.
은행에 문제가 생기면 경제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2007~2008년 금융위기를 예로 들어보자. 위기는 미국 주택 거품과 전 세계 은행 및 금융 기관이 미국 주택 가격을 기반으로 한 파생 상품 및 증권에 과도하게 노출된 데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은행들은 거래상대방이나 회사에 돈을 빌려주는 것을 점점 꺼려했습니다.

이로 인해 전 세계 은행 및 대출 메커니즘이 거의 완전히 동결되어 대공황 이후 전 세계적으로 가장 심각한 경기 침체를 초래했습니다. 세계 경제에 대한 이러한 임사체험으로 인해 전 세계 금융 시스템에 대한 중요성으로 인해 "파산하기에는 너무 큰" 것으로 간주되는 대형 은행에 대한 규제가 다시 집중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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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뱅킹의 이점은 무엇입니까?
기업 계정을 보유하면 비즈니스의 신뢰성이 향상됩니다. 개인용과 업무용으로 별도의 은행 계좌를 유지하면 비즈니스가 더욱 전문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계좌를 보유하면 비즈니스에 더 많은 투자 기회를 제공하고 책임 보호를 제공하며 재무 관리를 개선하고 금융 거래를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소매 은행의 주요 유형은 무엇입니까?
일반적으로 상업 은행, 신용 조합 및 일부 투자 은행은 개인 및 가족 소비자에게 소매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업은행은 어떻게 돈을 벌까?
모든 은행은 일반적으로 스프레드라고 부르는 것, 즉 예금에 대해 지불하는 이자율과 대출에 대해 받는 이자율 간의 차이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증권에 대해 이자를 얻습니다. 또한 당좌 예금, 금융 상담, 대출 서비스, 기타 금융 상품(예: 보험 및 뮤추얼 펀드) 판매 등 자신이 제공하는 고객 서비스에 대해 수수료를 받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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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소매 금융은 개인, 비기업 고객을 직접 거래하는 은행의 일부입니다. 이 작업을 통해 은행이 소매 및 기업 고객에게 대출을 제공할 수 있는 고객 예금이 유입됩니다. 기업 또는 비즈니스 은행은 다양한 규모의 기업 및 기타 비즈니스 고객과 거래합니다. 다양한 서비스 중에서 이러한 유형의 은행은 기업이 성장하고 인력을 고용할 수 있도록 대출을 제공하여 경제 확장에 기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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