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가 프로레슬링과 50억 달러 계약을 맺은 이유

iamfezii 2024. 2. 1. 02:52
반응형

수년 동안 사람들은 Netflix 경영진에게 회사가 마침내 스포츠 라이브 스트리밍을 시작할 때가 언제인지 물었습니다. 또는 적어도 "라이브 스포츠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이제 그들은 2025년을 알고 있습니다.

이때 TKO Group과 50억 달러 규모의 10년 계약이 체결되어 현재 Comcast의 미국 네트워크에서 방영되고 있는 주간 WWE 프로레슬링 쇼인 Raw를 미국 및 기타 국가의 Netflix에 제공하게 됩니다.

또한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는 TKO가 Wrestlemania 및 SummerSlam과 같은 최대 규모의 일회성 이벤트를 Netflix로 가져오며 기본 구독 가격에 포함됩니다.

광고

단기적으로 이번 거래는 미국 레슬링 팬들이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 중 일부를 Netflix에서, 일부는 Comcast의 Peacock 서비스에서 찾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Peacock은 2026년 3월까지 진행되는 Wrestlemania와 같은 이벤트에 대해 TKO 계약을 맺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Netflix의 주요 지표로서 훨씬 더 중요합니다. Netflix는 수년 동안 라이브 스포츠에 참여하고 싶지 않다고 주장했지만 최근에는 라이브 스포츠에 참여할 수 있는 능력과 근거를 분명히 구축하고 있었습니다.

이제 Netflix가 맺은 가장 큰 라이센스 계약으로 보이는 것이 여기에 있습니다.

무엇이 바뀌었나요?

광고

한마디: 광고.

Netflix가 라이브 스포츠에서 가치를 보지 못했다고 주장했을 때 프로그래머가 라이브 스포츠에 비용을 지불하는 가장 큰 이유는 라이브 스포츠가 광고주에게 큰 매력을 주기 때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리고 넷플릭스는 광고 사업을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2022년 봄, Netflix가 10여년 만에 처음으로 가입자를 잃었다고 발표하면서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그리고 수년 동안 광고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한 후 회사는 광고 지원 버전의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었습니다.

그 이후로 업계 관찰자들은 Netflix가 어떤 식으로든 스포츠에 참여할 것이라고 가정했습니다. 그리고 같은 해 Netflix는 Formula 1 경주에 대한 미국의 권리에 입찰했습니다. 이 거래는 결국 ESPN에 넘어갔습니다.

광고

동시에 Netflix는 Chris Rock 코미디 스페셜이나 Netflix Cup이라는 골프 토너먼트와 같은 일회성 라이브 이벤트를 실험해 왔습니다.

그래서: 광고요? 확인하다. 라이브 기능의 소프트 런칭? 확인하다.

Netflix가 스포츠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 마지막으로 필요했던 것은 무엇일까요? 단순히 스포츠를 "대여"하는 것이 아니라 소유권에 더 가까운 것이라고 말할 수 있는 능력.

이것이 여기서 완전히 일어나는 것은 아니지만 거의 비슷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TKO의 권리 중 일부는 미국과 해외의 Netflix 경쟁업체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거래는 완전한 구매가 아닌 권리 거래입니다.

광고
반면에 Netflix는 10년 계약으로, 잘 진행되면 10년 더 연장할 수 있습니다(또는 그렇지 않은 경우 5년 후에 보석금을 냅니다).

마찬가지로 중요한 점은 미국의 주요 자산이 매주 라이브 쇼를 시청하는 것이지만 Netflix가 WWE와 레슬링 선수를 중심으로 다른 주문형 프로그램을 구축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는 Netflix가 Wrestlemania와 같은 주요 연례 행사를 포함하여 Raw보다 더 많은 것을 제공할 것입니다.

따라서 Netflix는 프로레슬링을 완전히 소유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합리적으로 보이는 50억 달러 규모의 거래를 성사시킬 만큼 충분한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공개: Business Insider의 모회사인 Axel Springer의 CEO인 Mathias Döpfner는 Netflix 이사회 회원입니다.

반응형